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KIND, 아프리카 개발은행(AfDB)과 인프라 개발 위한 협력 기틀 마련

288 2024-06-05

KIND, 아프리카 개발은행과 인프라 개발 위한 협력 기틀 마련

- KIND-AfDB LOI(Letter of Intent) 체결 -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이하 KIND, 사장 이강훈)65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아프리카 개발은행(AfDB)LOI(Letter of Intent) 체결하고, 아프리카 지역 인프라 개발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관련 사업 정보를 공유하는 등 협력하기로 했다.

 

  LOI 체결식은 한-아프리카 정상회의를 계기로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KIND를 비롯한 산하기관이 주관하여 개최된 한-아프리카 인프라 포럼의 개회식 행사 중 진행되었다.

 

LOI는 도시개발, 교통인프라, 수자원, 에너지 등 인프라 분야 전반에 걸쳐, 공동 타당성조사 및 실사 등 프로젝트 전반에 대한 협력, 공동 투자 기회 탐색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날 체결식이 이루어진 한-아프리카 인프라 포럼에는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과 김형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등 국내 주요인사를 비롯해, 탄자니아 대통령, 가나 도로부 장관, 케냐 도로교통부 장관, 르완다 인프라부 장관, 우간다 노동교통부 장관 등 국외인사들이 참석하여 한-아프리카 간 인프라 개발 논의와 협력 기반 마련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KIND’19년에 케냐에 인프라협력센터를 개소하여 아프리카 사업개발의 거점으로써 현지 정부 및 민간기업과 활발한 교류를 이어왔으며, 도로 및 교량 등 다양한 인프라 사업들을 검토 중에 있다.

 

  KIND 이강훈 사장은 아프리카의 밝은 미래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인프라 개발은 핵심적인 요소라며, 인프라 프로젝트의 개발과 투자에 KIND는 적극 협력하고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결과는 익명으로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