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EO인사말
ceo인사말
해외투자개발사업자의
동반자로서
KIND가 힘찬 도약을 시작합니다.

그동안 우리나라 기업들은 지역 측면에서는 중동, 공종 측면에서는 플랜트, 사업구조 측면에서는 시공도급사업에 집중해 왔으나, 유가 하락에 따른 수주감소, 정보·역량 및 지원 정책 부족 등으로 인해 해외건설 수주 실적이 저조한 상황입니다.

반면, 해외 인프라 시장은 Public-Private-Partnership(PPP)방식으로 재편되고 있으며 일본, 프랑스 등 선진국들은 국가 차원의 지원기관을 만들어 자국 기업들의 수주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기업의 해외 PPP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하여 지원 정책을 내실화하고 프로젝트를 전문적으로 관리할 지원기구인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KIND는 세계 인프라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기업들에게 해외투자개발사업 발굴, 개발, 시공, 운영, 금융 전반에 걸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보다 적극적인 해외 PPP시장 진출을 통해 양질의 사업정보 제공과 발굴, 국내 인프라 공기업과 시공사, 국내외 금융기관과의 전략적 협업을 추구하고, 투자와 협상지원을 통해 프로젝트의 안정성과 수익성을 높이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또한 이해관계자와의 열린 소통을 통해 시장의 목소리에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창의성과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충만한 기업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사장 허 경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