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권경영

윤리헌장

우리는 세계 인프라시장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써 우리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여 해외인프라·도시개발의 이익과 가치를 세상과 공유한다는 미션을 달성하고자 노력하며,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KIND 윤리헌장』을 제정하고 적극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자랑스러운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의 임직원으로서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제반 법규와 규정을 반드시 준수한다.

하나,

우리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로 전문성을 기르며 지속가능한 경영을 추진한다.

하나,

우리는 조직과 개인의 가치를 존중하고 효율적 업무수행을 위해 노력하며 동료와 화합하는 조직문화 실천에 앞장선다.

하나,

우리는 합리적이고 공정한 자세로 청렴·투명한 조직을 운영하며 우월한 직위를 이용하여 부당한 언행 또는 요구를 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환경보호에 앞장서며 후손의 소중한 자산인 환경을 적극 보호한다.

하나,

우리는 사회봉사 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지역사회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균등한 기회제공사회통합 노력으로 국가와 지역발전에 공헌한다.

하나,

우리는 내부정보를 활용하여 본인 또는 제3자의 사익을 추구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인권헌장

우리는 세계 인프라시장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써 우리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여 해외인프라·도시개발의 이익과 가치를 세상과 공유한다는 미션을 달성하고자 노력한다.

우리는 모든 경영활동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인권경영에 노력하고 있으며, 인권관련 원칙과 정책은 임직원, 협력사, 고객, 지역사회 등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모든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한다.

우리는 인권존중의 책무를 정의하고 『KIND 인권헌장』이행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에 대한 UN인권기본헌장 등 국제기준 및 규범을 지지하고 준수하며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적극적 구제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합리적인 이유없이 성별, 연령, 인종, 장애, 종교, 정치적 성향과 출신지역에 따른 일체의 차별을 금지하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를 구축한다.

하나,

우리는 모든 임직원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며,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강압, 학대, 불합리한 대우를 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의사표현의 자유를 보장하며 모든 임직원에게 충분한 의사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하나,

우리는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하며, 아동노동, 강제노동을 금지하고 국제노동기구(ILO)가 권고하는 국가가 비준한 모든 노동원칙을 준수한다.

하나,

우리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작업환경을 조성하여 산업안전 및 건강권을 보장한다.

하나,

우리는 지역주민 및 협력사와의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인권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실천서약

나는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관행 정착이 상호 경쟁력 제고의 원천임을 깊이 인식하고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의 윤리경영에 동참하여 다음 사항을 성실히 실천할 것을 서약합니다.

하나,

나는 항상 윤리규범을 준수하고 윤리경영 실천에 앞장서며, 임직원행동강령을 포함한 공사의 관련 법규를 성실히 준수한다.

하나,

나는 항상 고객만족과 사회적 가치창조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하나,

나는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및 접대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거나 제공받지 않으며, 이에 준하는 어떠한 부정·비리행위도 하지 않는다.

하나,

나는 공사의 규칙이나 윤리규범에 위반하는 상황에 처하거나 이를 목격하는 경우에는 정해진 절차에 따라 신고하며, 업무나 행동에 있어 의문이 있거나 윤리규범을 위반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윤리경영실에 문의한다.

하나,

나는 불공정 거래, 부정·비리 등 비윤리 행위를 제의받거나 그 사실을 인지하였을 경우 즉시 윤리경영실에 제보하며 협조요청이 있을 경우 관련자료 제출 등 모든 협조를 다한다.

나는 상기 사항을 숙지하고 실천에 최선을 다하며 이를 준수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조치에 대해서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수용할 것을 서약합니다.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임직원 일동

인권경영 이행지침 다운로드

임직원 행동강령다운로드

게시판 검색 검색
리스트
번호 제목 등록일
2 2023년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인권경영보고서 2024-02-26
1 2023년 인권영향평가 실시 결과 공개 2024-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