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KIND 소식
KIND소식(오프닝) 상세보기
KIND, LH·KT와 브까시 산업단지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MOU 체결 2021-03-10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는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사옥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주식회사 케이티(KT)인도네시아 브까시 산업단지 데이터센터 사업 공동추진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5() 밝혔다.

 

인도네시아 브까시 산업단지LH가 지난해 12월부터 현지 로컬사업주, 현대엔지니어링과 공동 추진 중인 해외 산업단지 사업으로 산업과 주거 기능이 결합된 복합산업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지난 8월 서명한 KT-KIND 글로벌 사업개발 협력 MOU후속 조치로, 브까시 산업단지에 KT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기 위하여 체결되었다.

 

이에 따라 KIND는 사업 구조화 및 타당성조사, 금융자문 지원 LH는 데이터센터 건설부지와 기반시설 제공 KT 데이터센터 설비 구축 및 관리를 각각 담당하게 된다.

 

아울러, 각 기관은 실무협력단을 구성해 기관별 사업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관련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개발 및 해외시장 진출도 지원할 예정이다.

 

데이터센터는 산업단지 입주기업에 ICT 서비스를 제공하여 브까시 산업단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핵심 앵커시설로서 인도네시아 최초 한국형 산업단지 개발의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파일0

본문 내용이 짧아 표시할 수 없습니다. 상세 내용은 링크를 통해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