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KIND 소식
KIND소식(오프닝) 상세보기
PPP사업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 개최 2022-07-15

민관협력 해외투자개발, 맞춤형 지원 시동

 

- 15일 해외투자개발사업 활성화 위한 기업대상 설명회 개최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오는 715, 금요일 14:00 서울 여의도 화재보험협회 강당(1)에서 PPP사업(Public-Private Partnership, 민관협력투자개발사업)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 PPP사업은 민간이 공공기반시설에 대한 투자. 건설, 유지보수 등을 수행하여 수익을 얻으며, 정부는 세금 감면과 일부 재정을 지원하여 추진하는 사업구조를 말한다

 

ㅇ 이번 설명회는 해외투자건설촉진을 위해 설립된 해외 PPP 전문기관인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이하 “KIND”, 사장 이강훈)에서 주관한다.

 

설명회는 국토교통부와 관련 기업과의 간담회에서 논의된 우리기업의 해외투자개발사업 참여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개최하게 되었으며,

 

해외건설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PPP사업에 대한 이해(KIND), 베트남 및 멕시코 PPP법 핵심사항 소개(김앤장 법률사무소), PPP 사업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제도 소개(KIND, 한국수출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역대 노르웨이 단일 인프라 사업 중 최대 규모인 노르웨이 555번 소트라 고속국도 사례 공유(SK에코플랜트)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사전 신청을 통해 참석 가능하며 동시에 사전 질의사항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KIND 누리집(http://kindkorea.or.kr)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오성익 해외건설정책과장은 우리기업의 해외투자개발사업 활성화를 위해 국토교통부와 KIND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다양한 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며, PPP사업 유망 국가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업계 관계자들과의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 :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1부.

 



첨부파일

본문 내용이 짧아 표시할 수 없습니다. 상세 내용은 링크를 통해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20713(조간)_해외투자개발사업_활성화_위한_기업대상_설명회_개최(해외건설정책과).hwp